포커 승률 계산
포커 승률 계산 지표를 통해 테이블에서의 성공을 측정합니다. 그렇다면 승률은
정확히 무엇이며 어떻게 계산됩니까?
포커에서 승률이란 무엇입니까?
포커의 승률은 플레이어가 얼마나 빨리 승리하는지 측정합니다. 캐쉬 게임에서는
100핸드 (평균) 당 만든 빅블라인드 의 수로 측정됩니다 .
토너먼트에서는 승률 계산이 약간 다릅니다. 플레이어가 투자한 각 바이인에 대한
평균 수익을 기반으로 합니다. 투자 수익률 또는 ROI 라고 합니다.
플레이어가 $1 토너먼트에 참가할 때마다 (평균) $0.10를 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의 ROI(투자 수익률)는 10%입니다.
포커에서 승률 계산하기
현대에는 많은 플레이어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승률을 계산합니다. 이 상황은
특히 온라인 플레이어의 경우입니다. 포커 트래커는 수신한 핸드 기록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승률 또는 ROI를 계산합니다.
그러나 라이브로 플레이하거나 추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요? 승률을 수동으로 어떻게 계산합니까?
현금 게임 플레이어의 경우 다음 액세스 권한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플레이한 총 핸드 수
빅 블라인드의 총 이익
불행히도 이 두 값이 없으면 승률을 계산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추정 수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약 1,000시간 동안 라이브 포커를 했고 일반적으로
시간당 약 30개의 핸드를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금 게임 승률 계산
현금 게임 승률(bb/100) = (bb/핸드 수) * 100
우리의 지식을 시험해 봅시다 –
우리는 100,000번의 포커 핸드를 플레이했고 3500번의 빅 블라인드를 따냈습니다.
bb/100 핸드의 승률은 얼마입니까?
(3500 / 100,000) * 100 = 3.5bb / 100핸드
토너먼트 플레이어의 경우 다음 액세스 권한이 필요합니다.
우리 토너먼트 우승.
토너먼트 바이인에 지출한 금액.
공식이 작동하는지 봅시다.
우리는 총 수입이 $10000이지만 토너먼트 바이인에 약 $7500를 썼습니다. 우리의
ROI는 무엇입니까?
($10000 – $7500) / ($7500 * 100) = ROI
$2500 / $750000 = 0.0333 또는 3.33% ROI.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 토너먼트 우승 – 토너먼트 바이인 )은 전체 토너먼트 수익 과 동일합니다 . 총 이익을
알고 있다면 한 값을 다른 값에서 빼지 않고 공식의 첫 번째 부분에 해당 값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식은 답을 소수로 출력합니다(이 경우 0.333). ROI를 백분율 형식으로
표시하기 위해 100을 곱합니다.
포커에서 좋은 승률은 무엇입니까?
가장 자주 묻는 질문 중 하나는 “좋은 승률은 무엇입니까?”입니다. 사실, 그것은 스테이
크, 게임의 강인함 및 레이크와 같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특정 값을 부여해야 한다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을 것입니다.
온라인 캐시 게임 – 0-10bb/100 핸드와 10+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예외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라이브 캐시 게임 – 0-30bb/100 핸드와 30+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예외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온라인 토너먼트 ROI – 0-30%, 30% 이상은 대부분의 게임에서 예외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라이브 토너먼트 ROI- 0-100%, 100% 이상은 대부분의 게임에서 예외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긍정적인 승률은 좋은 승률이기 때문에 각각의 경우에 0부터 시작하는 승률 범위를 지정했습
니다. 온라인 포커 포럼에서 너무 많은 과장된 자랑으로 인해 포커 플레이어 의 90% 이상이
플레이어 를 잃는다는 사실을 잊기 쉽습니다.
온라인 캐쉬 게임의 1bb/100 승률도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플레이되는 판돈에 따라 그러한 승률
은 건강한 생활을 가능하게 할 만큼 충분히 숙련될 수 있습니다.
포지션별 승률
현금 게임 플레이어는 분석의 한 형태로 포지션별로 bb/100 승률을 분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분석은 거의 수동으로 수행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플레이어가 추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모니터링하는 것입니다. 테이블의 특정 위치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차선책인지 확인하
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전체 링 테이블에서 위치별로 예상되는 현금 게임 승률에 대한 대략적인 분석입니다.
이전 위치 – 약간 긍정적이거나 손익분기점입니다.
로잭 – 5
납치 – 10
컷오프 – 25
버튼 – 40
스몰 블라인드 – (-15)
빅 블라인드 – (-30)
스몰 블라인드와 빅 블라인드의 평균 승률은 음수입니다. 이 비율은 지극히 정상입니다. 우리가
자동으로 빅 블라인드에 있을 때마다 폴드한다면 해당 포지션의 승률은 -100bb/100 핸드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30bb/100 핸드는 전반적으로 음수임에도 불구하고 그 승률에서 상당한 개선입니다.
이전 위치의 승률은 거의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이 통계는 많은 플레이어가 숏핸드 테이블을 선호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포커의 차이
승률을 결정할 때 편차 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포커와 관련하여 분산이라는 용어는
일정 기간 동안 결과가 실제 승률과 다를 수 있는 방식을 나타냅니다.
지는 포커 플레이어는 평균적인 사람이 예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오래 지속되는 연승을 이어
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패배한 플레이어의 정확한 승률을 알고 있고 -2bb/100 핸드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100,000 핸드 이상, 그런 플레이어가 돈을 벌 가능성은 무엇입니까?
글쎄, 그것은 추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얻을 수 있는 “표준 편차”로 알려진 값에 의존하지만
대부분은 -2bb/100 패자가 그러한 큰 샘플을 이길 가능성이 사실상 제로라고 가정합니다.
계산에 따르면 그러한 플레이어가 이익을 얻을 확률은 엄청난 21.5%입니다!
1,000번의 시험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면서 -2bb/100 패자가 샘플에 대해 최대 60개의 바이인
(60 * 100bb 스택)에서 승리하는 것을 종종 봅니다. 반대로, 이 플레이어는 예상 값이 100,000
핸드 샘플에서 손실된 약 20 스택임에도 불구하고 최대 80 스택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라이브 플레이어가 1,000 핸드를 플레이한 다음 포럼을 방문하여 자신의 ” 아픈 승률 “을
자랑할 때 이러한 샘플 크기가 대표성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실제 승률을 알기 전에 최소 300,000 핸드(더 많은 것이 바람직함)가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2bb/100 패자는 샘플보다 수익을 낼 확률이 약 8.5%입니다).
우리가 상상할 수 있듯이 이것은 라이브 플레이어에게 약간의 퍼즐을 제공합니다. 벽돌 과 박격
포 카지노 에서 거래하는 표준 비율로 시간당 30개의 핸드를 가정하면 승률을 추측하는 데 약
10,000시간의 연삭 시간이 걸립니다.
일주일에 7일, 하루 12시간씩 플레이하더라도 그러한 샘플에 도달하려면 여전히 2년 이상을 갈고
닦아야 합니다. 보다 규칙적인 주당 40시간 근무를 가정하면 이러한 표본 크기를 달성하는 데 거의
5년이 걸릴 것입니다.
이를 맥락에 맞게 설명하자면, 대용량 온라인 전문가는 한 달에 100,000번의 핸드를 플레이한다
고 가정하면 약 3개월 만에 이러한 샘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이는 대량 멀티 테이블링을 할 때
무리가 아닙니다).
승률과 기타 지표
승률 향상에 중점을 두다 보면 중요한 것을 놓치기 쉽습니다. 높은 승률은 자랑거리에 적합
하지만 대부분의 플레이어의 목표는 가장 높은 승률을 생성하지 않고 최대한 많은 돈을
버는 것입니다.
따라서 시간당 비율 은 승률보다 더 중요한 지표입니다.
다음을 생각하십시오 –
시나리오 1 – 우리는 온라인에서 한 테이블을 플레이하고 모든 결정에 대해 고민하며 10bb
/100 핸드의 가능한 가장 높은 승률을 생성합니다. 우리는 시간당 약 100개의 핸드를
플레이합니다.
시나리오 2 – 우리는 온라인에서 6개의 테이블을 플레이하고 여기저기서 실수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우리의 승률은 약 7bb/100 핸드로 떨어지지만 지금은 시간당
500 핸드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시나리오 1 이 가장 높은 승률과 가장 멋진 그래프를 생성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추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그러나 시나리오 2가 더 수익성 있는
수익 창출 벤처라는 점도 분명해야 합니다.
시나리오 1은 시간당 약 10bb를 생성합니다. 시나리오 2는 더 높은 볼륨으로 인해
시간당 35bb를 생성합니다.
포럼에서 결과를 볼 때 플레이어 는 더 높은 승률로 인해 시나리오 1의 플레이어를
” 더 나은 플레이어 “로 빠르게 선언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누가 더 나은 선수입
니까? 시간당 10bb를 만드는 사람 또는 시간당 35bb를 만드는 사람?
우리의 목표가 무엇인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여기에 정해진 답은 없지만 대부분
의 플레이어는 어느 날 시나리오 1 보다 시나리오 2 를 택할 것입니다.
토너먼트의 ROI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더 높은 ROI가 반드시 더 많은
수익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온라인 플레이어는 승률과 거래량 사이의 섬세한
균형을 유지하여 수익을 극대화합니다.